강의방법

1. 회원가입

▶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.

▶ 관리자가 수강회원을 등록&관리하며 회원아이디는 이메일형식 입니다.

▶ 관리자는 수강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각 회원들에게 메일 / 문자 / 카톡의 형태로 수업시작 전 공지합니다.

▶ 각 사용자는 프로그램 로그인 후 사용자 이름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.

가이드1번

※ 프로그램 로그인 후 상단 설정(톱니모양) 을 눌러 사용자 정보로 이동하여 이름을 변경하고 수정을 누르면 됩니다.

2. 프로그램 설치

▶ 수강회원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설치 후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 후 로그인하여 해당 방으로 입장하시면 됩니다.

▶ PC 프로그램은 CNT-setup.exe 다운로드 후 클릭하여 설치를 합니다.

▶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'코치앤티치' 검색 후 앱 다운 설치

▶ IOS는 앱스토어에서 'Meetinginfra' 검색 후 앱 다운 설치

3. 로그인 후 화상카메라 연결

▶ 노트북인 경우는 자체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으며 일반 데스크탑일 경우는 웹캠을 구매하셔서 연결하시면 됩니다.

▶ 최초 첫 로그인 했을 경우 아래화면처럼 카메라를 연결하십시오.

가이드1번

※ 화상표출

1. 화면 중앙의 실행 아이콘 ① ▶ 을 클릭하여 웹캠을 통해 활영되는 영상 표출

2. 최초 사용 시에는 화면 중앙에서 ① ▶ 을 마우스 우클릭 하여 ②웹 캠 선택에서 사용할 웹캠 선택

4. 로그인 후 음성테스트

가이드1번

※ 녹음 및 듣기

1. ①을 선택하여 음성서버 연결 (연결음 들림)

2. ②를 선택하여 음성 녹음(클릭 시 녹음, 중지 반복됨 마이크음량 조절 가능)

3. ③을 선택하여 녹음 음성 듣기(스피커 볼륨 조절 가능) *② -> ③ 반복하여 조정 가능

가이드1번

※ 에러 시 마이크 및 스피커 선택

1. 녹음 및 듣기가 안될 시 '녹음 및 듣기 이미지'의 ④를 클릭

2. 재생 및 녹음 탭에서 활성화된 마이크와 스피커 (각 ①항목) 확인 (볼륨바 움직임)

3. 활성화 장치 외 나머지 장치들은 우클릭하여 '사용 안함' 으로 변경(각② 항목)

5. PC에 헤드셋이 없을 경우 모바일을 활용하여 참여 가능

▶ PC에 헤드셋이 없을 경우 모바일을 이용하여 말하기 듣기가 가능합니다.

모니터 타블렛

※ PC와 같은 ID로 로그인 합니다.

※ 모바일 앱을 실행 후 ① 참여를 선택

※ 수업리스트에서 ② 해당 수업을 선택

※ 수업 입장에서 ③ 음성을 선택

6. 유선전화로 음성 말하기&듣기 접속가능

▶ 강의 생성 또는 참여의 경우 나오는 안내문

모니터 타블렛

※ ① 전화번호로 전화를 합니다.

※ ② 비밀번호 입력 메세지가 나오면 방번호를 입력합니다

▶ 수업 중 유선전화를 사용할 경우

모니터 타블렛

※ ① 공부방 설정 매뉴를 선택합니다.

※ ② 전화번호로 전화를 합니다.

※ 비밀번호 입력 메세지가 나오면 ②방번호를 입력합니다

7. 수업시작

▶ 관리자는 수업방을 개설 합니다. (가능한 관리자가 개설하시기 바랍니다.)

모니터 타블렛

※ 원격 수업 시작

1. 화면 상단의 '① 원격수업' 탭 클릭

2. 화면 하단의 '② 강의실 생성' 버튼 클릭

가이드4번

※ 학생 수업 참여 및 입장

1. 개설된 강의실을 확인 후 학생참여

가이드4번

※ 화면 공유 준비

1. 화면 좌측 상단 메뉴에서 ① 최소화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

2. 영상이 최소화 되면서 공유 화면 설정을 위한 메뉴 표출

가이드4번

※ 공유화면 선택

1. 화면공유 메뉴에서 ① 와이파이 모양 클릭

2. ② 공유할 화면 '전체, 부분선택' 클릭이나 '와이파이' 를 드래그하여 대상 윈도우를 선택

8. 판서모드 효과적인 사용방법

가이드1번

※ 판서용입력 타블렛

※ 수업 시 원활한 판서를 위해 입력용 펜 타블릿을 활용하시면 필기가 쉽습니다.

※ 구매 및 문의는 당사로 주시면 언제든지 상담 가능합니다.

가이드1번

※ 판서용 터치 모니터

※ 입력용 펜 타블릿 외 터치용 모니터를 활용하여 수업 시 필기를 쉽게 할 수도 있습니다.

※ 구매 및 문의는 당사로 주시면 언제든지 상담 가능합니다.

9. 각종 학습자료 공유하기

가이드1번

※ 학습자료 업로드하기

1. 학습자료나 녹화된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할 그룹선택(공용그룹(원모양)은 관리자만 생성가능)

2. 업로드 할 폴더를 선택하고 공유대상 설정

3. 공유자료는 개인별로 접근권한 설정이 가능합니다.

4. 공유 대상 폴더로 동영상 업로드

가이드1번

※ 공부방 학습자료보기

1. 자료가 저장된 ① 그룹 -> ② 폴더 -> ③ 파일 을 선택하고 파일열기

10. 강의진행 시 유의사항

▶ 온라인 수업의 장점은 집중력이 높고, 빠른 진도를 나갈 수 있습니다.

▶ 수업시간은 60~90분 내외를 권장드리며, 미리 수업교제를 준비 해두시면 편리합니다.

▶ 학생들과 문답식 수업을 권장하며, 대답을 유도하면서 수업을 하여야 지겨워 하지 않고 수업에 몰입 할 수 있습니다.

▶ 온라인 수업이라도 예습 및 복습에 대한 과제도 필요합니다.

▶ 자세한 사용자 가이드는 여기를 클릭하세요

▶ 자세한 내용은 02-2103-2411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